358
>회복후기
 
작성일 : 16-08-13 09:57
부부관계에 금이 가게 만드는 요소
 글쓴이 : 최고관리자
조회 : 5,193  
부부관계에 금이 가게 만드는 요소
(금이 커지면 외도로 이어질 가능성이 많아진다)

  1.부부관계를 소중히 생각하지 않는 말들
예를 들면 당신과 결혼하지 않았다면.. 임신만 안 되었다면 당신과 결혼하지 않을 텐데..
그 때 결혼하지 않고 취업을 했더라면 좋았을 텐데...
물론 다른 사람과 비교하는 행위 자체도 이 항목에 들어갑니다.

  2. 아내와 갈등이 무서워서 자신의 감정이나 욕구를 표현하지 않는 부분들.
기만행위가 되고 친밀한 영역에서 도망치는 결과로 가짜 친밀감을 외부에서 찾게 된다.

  3. 다른 사람에게서 배우자에게 느끼지 못하는 정서를 찾으려고 집착하는 행위

  4. 배우자(자녀, 애완동물)의 육체 및 정서적 학대나 행동이나 말 등을 통제(조정)하는 행위들.

  5. 배우자가 다른 사람에게 아내(남편)보다 더 친밀함을 보인다든지 부부만 알고 있는 사생활이나 비밀을 아는 것 그리고 배우자가 모르는 것 등을 타인이 더 많이 아는 것은 부부관계에 위기를 가져 올 수 있다

  6. 사소한 거짓말, 아내나 남편 입장에서 대수롭지 않다고 여기는 거짓말은 기본적 신뢰를 무너뜨리는데 영향을 준다. 당장은 큰 문제가 일어 날 것 같지 않지만 쌓이고 쌓이게 되면서 갈등의 원인이 된다. 배우자 몰래 친정이나 본가에 재정적 지원을 한다든지 자신의 한 행동에
배우자가 물어 볼 때 사실 그자체로 말을 못하든지(배우자가 화나 기분이 상할까봐) 등

  7. 자신의 부모님과 한편이 되어 배우자와 대립되는 상황은 관계의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꼭 부모님뿐만 아니라 친구 회사 동료 등의 의견을 더 중요하게 생각하고 배우자의 의견이나 감정을 공감하지 못하면 부부관계가 위험해진다. 남편은 부모님 보다 아내가 더 우선이라는 것을 보여 주어야 하면 아내 또한 자신의 부모님 보다 남편이 더 중요함을 나타내어야 한다.

  8. 정서적으로 힘든 시기를 속에 있는 배우자와 그 감정을 함께 하지 못한다면 관계에 문제가 발생 할 수 있다.
 
  9. 성적인 무관심이이 큰 문제가 될 수 있다. 우리는 나이가 들어서 더 이상 성욕이 일어나지 않는다거나 정신적 사랑을 하는 것이 더 좋다고 하면서 성관계를 하지 않을 때 이미 무의식에서는 어떤 문제를 가지고 있는 것이다.

  10. 배우자에게 무례한 말이나 비아냥거리는 그리고 비하하는 말들은 “당신은 재대로 하는 게 하나도 없어”라든가 “무슨 생각을 하고 다니는 거야” 또는 서로의 의견이 다를 때 이해할 수 없고 믿을 수 없다는 표정으로 배우자를 빤히 바라보는 경우 등

  11. 성적 무관심과 정서적 냉담한 반응은 부부관게에 근본적인 문제가 있다는 빨간 신호등이다. 이런 관계를 별일 없을 거야라고 생각한다면 문제를 더욱 키우는 일이 될 수 있다.

계속 업데이트 됩니다....
최종업데이트 날짜:2016.08.29